리닝 나이크 에서 특보 할인 판매하여 체육 용품 업계 의 현황 을 보다
일주일 전 북경 양로10리버거 근처 화당 상가 5층,
이녕
361도, 안달, 특보 등 중국 스포츠 브랜드들은 모두 세일 중이다.
최근 일련의 현상은 국내 본토 스포츠 브랜드가 정말 의기소침한 것 같다.
한 해외 유명 스포츠 브랜드의 가게에 들어서면 소비자들이 알고 싶은 모든 문제로 판매원들은 모두 답변할 수 있다.
운동
신
스포츠 용품 중 가장 기술적 함량을 갖추고 있는 부분이다. 처음 보면 이 분야에서는 해외 브랜드의 기술 함량이 국내보다 높은 것 같다.
그러나 스포츠 용품 유한회사 부회장은 결코 동의하지 않는다.
장도: 지금 진짜 과학 기술에 있는 개발이나 혹은
겉감
위의 연구 개발은 모두의 차이가 그리 크지 않다.
전 업계의 과학 기술은 두 가지 과학 기술이 아니라, 한 종류는 재료 과학 기술이고, 한 종류는 구조과학 기술이다.
중국 본토브랜드와 이른바 국제일선 최고급 브랜드의 차이는 그리 크지 않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일반 소비자들은 스포츠 용품 과학 기술 함량에 대한 요구가 그리 까다롭지 않지만 전문 선수들은 전혀 부주의할 수 없다.
그래서 육상 선수가 어떤 신발을 신으면 스포츠 브랜드 과학 기술 수준의 맑은 우표가 되었다.
기자: 운동선수의 입장에서 말하자면, 외국의 신발이 국내의 신발보다 보통 기술이 낫지 않나요?
베이징시 육상협회 부주석, 과학연구부 주임 백이우: 그렇긴 한데 이런 브랜드들이 명품이 될 수 있는 것은 결국 그 독특한 점이 있다.
둘째, 어떤 특수 종목의 신발은 공예와 기술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고, 우수 선수를 일반으로 인정할 수 있도록 책임 을 지을 수 있다. 상당한 비율이 있는 사람은 현재 외국의 브랜드다.
장타오가 말하는 바와 같이 중국 본토 스포츠 브랜드의 과학 연구력이 강화되고 있지만, 고상한 스포츠용품에 더 많은 힘을 들여야 한다.
이른바 ‘빙빙 석 자 비 하루 의 추위 ’, 중국 본토 운동 브랜드 집단 이 성장 난국 에 빠지는 원인 이 아니다. 그렇다면 과학 연구력 외에 또 어떤 깊은 원인이 있을까?
안달
스포츠 용품 유한회사 장타오 부회장은 스포츠 브랜드의 발전을 개괄한'황금 십 년'이다.
장타오는 2000년 전후 중국 신오의 움직임이 전국에 불거졌고 이후 2008년 베이징올림픽의 전후가 급격히 상승했지만 최근 2년 동안 상승하는 속도가 크게 낮아졌다.
장타오는 인구 이익의 우세 소모 완료, 스포츠 브랜드가 일반 경쟁 차원으로 돌아가 국내외 브랜드의 차이를 드러냈다.
그러나 중국의 명성 특약관찰사 장춘울은 외자 브랜드에 비해 국내 브랜드에 비해 거친 대리 방식으로 거대한 분매네트워크, 간접적으로 그들의 재고 비율이 증가하고, 브랜드 명예도 자연히 하락했다.
장춘울: 여러 지방의 채널 판매상, 그는 국산 브랜드뿐만 아니라 해외 브랜드의 대리상이다.
심지어 일부 지역에서 큰 중개업자는 여러 국내에서 국제 브랜드에서 공동의 소유자로서 이러한 독점 상황에서 의심할 여지없이 외자 브랜드가 가져온 이윤이 더 높아지고, 브랜드의 명예도가 더 높아질 것이다.
그렇다면 그는 왜 굳이 국내 브랜드를 지나치게 중시하는 것일까? 바로 이런 조방식 대리로 외자 브랜드가 시장에서의 힘을 훨씬 높일 수 있다.
황금 10년이 지나자 중국 체육용품 업계는 이미 조정기에 접어들었다고 전문가들의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 로컬 스포츠 브랜드의 서바이벌 경기에서는 현재 10에서 20개 브랜드로 5에서 6개까지 집중된다.
장타오는 다음 브랜드 경쟁이 스포츠 프로젝트에 집중돼 정세에 적응하지 못하면 탈락할 수밖에 없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