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재 가격 상승 수출 공간 좁다 & Nbsp
올해 5개월 전 방직 의상
출구
동기 대비의 속도는 여전히 높은 기업이지만, 위안화 절상, 노동력 원가 상승은 수출 형세를 계속 지지하지 않고 있다.
선행 지표로 6월 PMI 의 새 수출 주문 지수는 소비성 서비스업 수출 수주가 50.6%에 육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자는 6일 중국 방직품 수출입 상회에서 현재 해당 기업의 주문서가 충분하지만 이윤 공간이 크게 줄어들기 시작했다.
특히 미약한 이윤 공간에서 기업은 환율을 감당할 수 없는 큰 파동을 겪고 있다.
최근 열린 전국 가정용 방직품 수출주영업체 사업회의에서 대부분의 가방수출주영업체들은 현재 기업의 주문서가 충분하다고 밝혔다. 9월 이전 주문서는 이미 기본적으로 꽉 찼지만 이윤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크게 하락했다.
이는 올해 들어 면화와 사선 가격이 대폭 오르면서 수출 가격을 5 ~15% 인상했지만 원자재 50% 이상의 증가폭보다 훨씬 낮았다.
통계에 따르면, 작년 4월 이래로 전 세계에 따라
경제
우리 나라의 방직업은 점차 따뜻해지고 면화, 화섬유 등 방직 원료 가격이 급등했다.
올해 5월 초까지, 328급 면화 각지에서 평균 생산가로 4742위안, 톤의 상승폭은 40.4%, 접착섬유는 모두 7000위안 /톤, 톤의 상승폭은 54.7%에 달했다. 폴리에스테르의 짧은 섬유는 모두 합계 2650위안, 톤당 33.5% 올랐다.
노동집약형 산업으로서 방직업의 이윤은 줄곧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이다.
방직품 수출입 상회 인사들은 원자재 가격 상승에 직면해 국내 대량 방직업체들은 부득이하게 수익 `보험 고객 `과 `보험 고객 `을 선택해야 할 경우 고객이 대량 유실되면 기업이 결국 무너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더 많은 기업들이 희생 이윤을 택하여 고객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 기업들이 반영하고, 현재 막노동자들은 기본적으로 노직원이다.
임금
3000위안 이상으로 크게 향상된 젊은이들은 여전히 이 일에 종사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미래의 5년 동안 방직산업기술노동자의 공급은 비교적 큰 결함이 있을 수 있어 기업의 미래발전의 큰 은환이 될 수 있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