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수출 통제 개혁은 중국을 제외할 것이다
11개 정부 간 협력 협의 70개 상업 계약을 넘어 450억 달러의 구매 목록, 이번 후진타오 국사 방문은 매우 고단해 보인다.
하지만 큰 구매는 중국에 너무 많은 수확을 거두지 못했다.
현지 시간 1월 19일 오후 (베이징시간 1월 20일 새벽), 중국 신문센터가 보낸
중미 연합 성명
미국 측이 중국 측의 관건적인 하소연에서 뚜렷한 양보를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측은 중국을 환영하며 중미 상무련위원회를 통해 일종의 협력 방식으로 중국 시장 경제 지위를 신속하게 인정할 것을 약속했다"고 말했다.
"중국은 미국이 추진하고 있는 수출통제체계 개혁을 중미 양측의 환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중국 비즈니스 장관은 외신 인터뷰에서 미국이 중국 수출 제품에 대한 차별이 있다는 지적을 받았고 이는 미국 대화 흑자 기업의 원인 중 하나다.
그 는 미국 정부 가 개혁 하겠다는 말 도 폭로했다
수출 통제
절차는 암암리에 중국을 배제한다
개혁 수익국
밖
"우리의 성의와 노력이 미국의 노력과 호흡을 맞길 바란다."
진덕명.
그는 또 양국이 토론 중에 약간의 호신과 공평함을 더 많이 할 수 있기를 바란다.
후진타오가 방문하기 전 드라이브에서 미국 비즈니스 장관은 백악관 기자회견에서 미국 기자들에게 두 가지 질문을 할 기회를 마련해 환율을 겨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펑박통신사가 진덕명을 인터뷰했을 때 환율을 물었다.
“ 한 나라의 화폐 정책은 한 나라의 국제무역에 전면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두 나라 사이에 무역불균형이 존재한다면 환율의 문제가 아니라 양국이 앉아서 무역의 장애와 어떻게 하면 더 편리해질 수 있겠는가 ” 라고 말했다.
진덕명은 질문에 답할 때 지적했다.
현재 중국과 세계의 무역은 대부분 달러로 결산되었으며, 그중 흑자는 주로 미국과 유럽연합에서 비롯되고, 일본, 한국, 동맹과 대만 지역의 무역에 대액의 적자가 있다.
세관 통계 데이터는 2010년 1 ~10월, 중국이 미국 수출 총액을 대비 29.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입 총액은 전년도 동기 대비 31.8% 증가했다.
그러나 미국 주류 언론은 여전히 환율을 양국 관계의 가장 큰 난제로 여긴다.
19일 저녁 미국 국회 양원 의원은 국연에 참석해 국회에서 중국 환율 정책에 대한 불만을 느끼고 있다.
중국은 양국 무역의 불균형을 견지하는 것은 미국의 첨단 과학 기술 수출 통제가 지나치게 엄격하다는 것이다.
“수입을 늘리고 싶지만 문제는 단속하지 말고 우리가 사고 싶은 물건을 살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진덕명.
중국 정부는 2009년부터 미국의 대화 첨단 기술의 수출 통제를 강화할 수 있도록 힘을 높였다.
2010년 초 오바마 정부는 수출 배로 계획을 내놓았지만 지금까지 대화 수출 통제가 바뀌지 않았다.
"우리는 이번 미국 정부가 수출 통제를 개혁할 수 있기를 바라며 2년을 기다렸다."
진덕명.
그는 지난해 12월 미국 상무부에 수출 편의화 조치 수정 의견을 발표해 대중의 의견을 구하고 있다고 기자에게 폭로했다.
미국 상무부는 오바마 수출통제 개혁에 호응하기 위한 첫 조치다.
"하지만 중국은 완전히 제외됐다."
진덕명.
이 개혁은 164개 수출 목적지 국가의 통제 프로그램을 조정해 명단에 중국이 없다고 소개했다.
"미국 3대 수출 목적지는 제외됐지만 미국 기업과 미국에 취업하는 데 불리하다"고 말했다.
진덕명.
새해가 시작되자 중미 쌍방은 내용이 광범위한 협의를 체결했으나 인수 대증권은 양국 무역 불균형의 근본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다.
인터뷰가 끝난 후 진덕명은 방청한 중국 기자와 악수를 하며 중국어로 “날카롭게 말했다 ”고 말했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