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석가불의 복색 옷차림과 구체적인 이미지

2012/1/23 13:38:00 12

석가불 의류 색채

화이트는 여기에 성결의 상징이다.석가모니대표적인 복색은 바로 이 색이다.석가모니 (석가모니) 태태태의 상상이 백상이라고 한다.석가의 ‘ 팔상성도 ’ 의 3은 백련화가 있고, 육은 백마가 있다.부처는 화중에서 왕왕 하얗게 표현한다.


《 불교와 조각예술 》 에는 불상의 옷차림이 비록 스님을 초월한 것은 아니다.복장정제는 예술가공을 거쳐 너그럽고 너그럽고 포의박띠는 가벼운 체형 의상 대신 정식으로 되었다.불상 은 대부분 내륙 넥타이 를 입고 가슴 앞 에 띠 를 묶 고 옷자락 을 맞춘 옷 치마 에 의하면 치마 의 너비 성장 도 다소 남조사 대부 의 풍모 이다.


불상 차림은 대부분 고기 상투를 얹거나 머리를 빗고 상투를 한다.벽돌 빨간색 어깨식 가사를 입고 가슴을 드러내고옷의 주름융기하여 철선묘처럼 유창하다.혹은 옷의 주름 사이로 부조되어 천불처럼 조각하고 털이 두꺼운 느낌이 든다.또 본존립불은 넓은 포표박대식 ‘ 곤복 ’ 이다. 이러한 복식의 불상은 5세기 말부터 중국 북방에서 널리 유행하고 있다.


《 중국 사원문화 》 는 불면은 풍원이 적합하고, 모니빛이 고기 상투와 광대뼈를 낮게 하고, 코가 낮고, 정면은 비교적 작고, 입술이 얇고, 양어깨가 나란히 정했다.옷차림에 왼쪽 어깨를 가리는 승려는, 밖에는 오른쪽 어깨를 걸치고, 어깨를 통통하는 외투를 입고 있다.


머리 꼭대기에 가늘게 상투가 있다.상체 안에 승려는 나가사키, 밖에는 네모난 옷깃이 포의한 외투를 입고, 옷에는 양띠를 들고 앞치마를 묶고 아래를 늘어뜨리다: 코트 오른쪽 옷넥은 수건 형식과 같이 왼쪽 팔꿈치 위에 가로로 걸쳤다.아래쪽은 스커트, 스커트의 아래쪽에는 비교적 촘촘한 주름이 있다.


또는 낮은 고기 상투, 얼굴형 네모난 상체에는 승이 있고, 밖에는 어깨와 가사를 섞어 쓰고, 팔의 견갑은 앞보다 살이 크다.어떤 외에는 숄이나 어깨에 가사가 있다.모고굴은 상체의 이니셜 칼라 아래로 가사를 쓰고 가사를 끌어내며 두 다리는 짧았다.천룡산, 성당산은 가슴처럼 꼿꼿하고 부처에 비석 연꽃이 나타났다.


혹은 면형은 장방으로 발전하는 것이 알맞은 당초는 또 방원원 속에서 청수하게 드러났다.머리 위에 낮은 고기의 상투가 고형 상투로 발전했다.빨간색 칸의 가사는 사각형 부처 앞에 드문드문 구김이 되어: 당초에는 사각형 무늬를 벗고 무릎을 곧게 내리지 않고 늘어뜨린다.허리를 묶고 육각 좌석에 강탈파를 끼워 부처의 좌석으로 삼다.


또는 상투나 물결 쪽을 얹고 상체는 승은 나가사키, 외양어깨를 걸치고 코트를 얹는다.밀종대일 여래처럼 머리띠 풀무늬 보관, 목 아래 두루마리 구름 연꽃 목, 팔, 팔, 반결 가락좌리, 유부 돌기, 인도폴로왕조 시대 조상 풍격.

  • 관련 읽기

석가불좌석

복식 문화
|
2012/1/23 13:32:00
20

정심은 높고 멀다 ———종교 인물 의상 이미지

복식 문화
|
2012/1/23 13:29:00
43

신화 속의 복식문화: 나타는 범진에 빠지지 않는다

복식 문화
|
2012/1/23 13:26:00
14

신화 전설 인물 의상 이미지: 아테나 전신 영광

복식 문화
|
2012/1/22 13:39:00
29

신화 전설 인물 의상 이미지 —황제 의복 사방

복식 문화
|
2012/1/22 13:35:00
53
다음 문장을 읽다

종교 인물 의상 이미지: 관음 의류 에 자비 가 쏟아졌다

관음은 중국인의 마음속에서 세계인에 대한 연민의 마음이 가득한 신이기 때문에 “ 대자대비관세음보살 ” 이라고 칭한다.그의 복식 이미지는 평범하고 속되지 않고 인간의 사랑을 잃지 않고 그 심성이 고결하고 관람객이 그의 옷조차도 자비에 넘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