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의 의욕 은 제조업 방직 의류 재건 이 쉽지 않다
미국 정부는 방직 의류업의 제조 시스템을 재건할 방침이지만'가격위왕','빠른 패션'에서 소비시장의 특징이 된 현재 시기에는 고급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미국 의류회사를 어깨에 걸쳐 중저단상품에 대한 생산 적극성을 진정으로 동원할 수 없다.
다른 다방면의 요인에 영향을 받아
미국
제조업은 특히 방직 의류 재건이 쉽지 않다.
런던 올림픽 에서 미국 올림픽 대표 팀 의 제복 은 모두 중국 에 있다
의류 공장
생산이 현지 업계에서 큰 파문을 일으켰다.
비록 디자인은 미국 본토의 유명한 브랜드 라일프 로렌 (Ralph Lauren) 이 맡았지만, 미국 제조 의상은 국제무대에서 결석했지만 미국 방직 의상계 인사들에게 유감을 느끼지 못했다.
미국 경제의 회복을 가속화하기 위해 제조업이 미국으로 재귀화된 목소리에서 미국을 구입한 것이다
방직물
의사일정을 이미 올렸다.
얼마 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방직 의류 구매 대회에서 미국 패션 디자이너 켈런 케이엔 (카라 칸)이 발기된 ‘미국산 의류와 집거용품 구매전략 ’의 의제는 세미나 의 초점이 됐다.
Kane 는 미국 정부가 방직 의류업의 제조 시스템을 새로 세우고 있지만 ‘가격위왕 ’, ‘빠른 패션 ’이 소비시장의 특징이 된 현재 시기에 중고급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미국 의류회사를 짊어지고 중저단 상품에 대한 생산적 적극성을 진정으로 동원할 수 없다고 말했다.
다른 여러 가지 요인으로 미국 제조업은 특히 방직 의류 재건이 쉽지 않다.
정부 의욕 이 제조업 을 중진 하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미국의 제조업 재건을 고려하고 미국 중의원 민주당이 제안한 미국 제조 제안을 지지하고 있다.
그는 소비 수요의 반등도 미국 제조업 재건에 유리하다고 본다.
업계 인사들은 몇 년 만에'미국 제조'의 목소리와 기세가 여전히 강해지면 미국 대다수의 공장이 시장 수요에 합류해 다시 가동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의류 소비 시장 중 하나지만, 그 국내에서는 소비 수요와 어울리는 의류 제조업은 갖춰지지 않는다.
경제학자들은 미국의 현재 의류 소비와 생산 규모가 매우 잘못된 관계를 형성했다고 지적했다.
2차 대전이 끝나면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의류 제조업을 보유하고 있지만 오늘 미국 국내 기업의 생산은 시장의 3% 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밖에 없다.
전 세계를 종합해 보면 어떤 국가의 의류 수입 비율이 97% 를 넘지 않는다.
본토에서 만든 미국 방직 의류 제품의 시장 점유율이 급속히 높아질 필요가 있다.
미국 재건축 제조업을 지원하는 업계 인사들은 이런 일이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며 특히 경제가 부진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 방직품 및 의류 수출업체협회 (USA -ITA) 회장 줄리아 휴스 (줄리아 Hughes) 회장은 정부의 재건 정책이 현실이라고 생각하며 선진 기능이 부족한 미국 이민이 일자리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Hughes 는 미국 의류 제조업을 재건해 미국 정부, 업계 기관, 로스앤젤레스, 뉴욕 현지 단체의 지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구매 회의에서 Hughes 는 미국 방직품 의류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 데이터베이스 검색을 계획하고 미국 회사와 이 분야의 협력 파트너 협의를 도우고, 소매상들이 미국 제품 구매 제안에 합의를 도왔다.
방직업의 귀환 길에 걸림이 없다.
모든 사람들이 회피하지 못하게 하는 문제는 미국의 고급스러운 옷감을 만드는 데 쓰이는 원단이 수입에 의존한다는 것이다.
Hughes 는 방직선과 원단의 결핍으로 당분간 미국 의류 대부분이 수입하는 현황은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미국 수십 년 동안의 '할당액과 고세율 제한 정책과 의류 구매업체는 저노동력 원가 생산업체에 대한 선호, 많은 본토제조사들이 해외 시장에 익숙해지게 했다.
Kane 는 미국 기업이 국내에서 재단과 봉제 등 프로세스를 완성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지만 제조업자는 원자재 구매, 투자계획, 소비자 구매 방식의 단주기생산 방식을 충족시키기 위한 단주기적 생산 패턴을 신속하게 실현해야 한다고 밝혔다.
미국 제조사들에게 다른 저비용 고반보의 동남아시아 국가 생산은 국내 산업을 재건하는 것보다 훨씬 매력적이다.
방직품의 수입을 촉진시키기 위해 올해 8월 미국은 아프리카 성장과 기회 법안 (AGA)'을 다시 연장하기로 합의했다. 방직 의류 상품에 대한 혜택이 2015년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이 조항에 따르면 AGOA 는 아프리카 사하라 이남 38개국에 6000여 종의 상품면세등 혜택을 미국 시장에 들여 방직의상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조항의 출범은 미국 상류 방직품의 공급을 많이 확보하고 있다.
미국 정부 측도 방직 기업의 창의력을 강화하고 있다.
미국 전국 방직단체협진회 (NCTO) 의장 카스 존슨 (Cass Johnson) 은 지난 3년 동안 미국 방직산업이 이미 30억 달러를 넘어 미국에 새 공장을 짓는 등 세계에서 가장 새로운 방직과 원단을 생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 상품 구매 '법안 혹은 촉매제
방직 의류 산업의 발전을 주도적으로 지원하는 것 외에도 미국 정부는 최근 새로운 조치를 내놓았고, 강제 규정으로 미국 상품을 구매하고, 진입산업을 끌어올리고 있다.
이 항명은 ‘Wear American Act ’이라는 법안을 현행 연방정부 구매 성의제품 중 51%를 미국 정부기관에 의한 모든 미국 정부 기관이 방직 및 성복 제품을 구입할 때 반드시 100% 구매해야 하는 상품을 개정한다.
미국 오하이오주 상원 의원 셀로드 브라운 (Sherrod Brown) 은 다중요인 때문에 미국 제조업은 방직과 의업의 근무 기회를 해외로 옮길 수 있다고 밝혔다.
미국 정부는 가능한 한 미국 현지에서 생산한 유니폼 제품을 구매해야 한다.
미국 전국 방직단체협진회 회장은 운동장이나 연방정부 구매안에 대해 미국 국민과 세계 각지에서 ‘ 미국 제조 ’ 브랜드를 사용한 것은 미국 자체의 불가 또는 부족한 부분이라고 덧붙였다.
이때'Wear American Act '법안이 타이밍으로 미국에서 만든 방직 의상 제품에 대한 수요의 상승은 산업 복귀를 자극할 예정이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