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마침내 고덕 인수 합의
세계복장신발모자넷의 편집장이 여러분들에게 소개한것은 알리바바가 마침내 고덕을"먹는"것이다. 즉 인수확정협의를 달성했다.
어제 고덕은 알리바바와 확정적인 인수협의를 달성하고 나머지 72% 의 고덕회사 주식을 인수한다고 정식으로 선포했다.
인수 거래 최종 확정 평가액 15억 달러
2013년 5월 10일, 알리바바그룹은 2억 9400만딸라의 전략적으로 고덕에 투자하여 약 28% 의 주식을 보유하였다.이와 동시에 알리바바 리사국 집행부주석 채숭신과 알리바바 무선사업부 총재 오영명이 고덕회사 리사를 맡았다.
알리는 28% 의 지분을 보유한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올해 2월 10일, 알리바바그룹은 이미 고덕지주에 인수건의서를 제출했으며 11억딸라의 현금으로 나머지 72% 의 고덕회사 주식을 인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고덕사는 당시 회사 이사회가 이미 이 청약을 받았으며 독립위원회를 설립해 이 제의를 평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늘, 쌍방은 정식으로 인수 협의를 달성했다.합의 내용에 따르면 인수 완료 시점에 고덕 주주는 보통주 1주당 5.25달러 또는 미국예탁주식('ADS') 1주당 21.00달러의 인수 대가를 받게 된다.이 인수 가격은 2014년 2월 7일 (즉, 회사가 2014년 2월 10일 알리바바의 민영화 제안을 받았다고 발표하기 전 마지막 거래일) 고덕 주식인 나스닥 종가 주당 ADS 16.54달러의 가격보다 27.0% 프리미엄이 붙었고, 회사의 30거래일과 60거래일 가중평균가보다 프리미엄은 각각 38.5% 와 39.8% 였다.
거래는 현재 2014년 3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고덕의 완전 주식 전환과 희박한 기초 위의 지분 가치에 대한 평가액은 약 15억 달러이다.
알리, 고덕 인수해 O2O 플러스
이 항목인수의외가 아니다.알리바바에게 있어서 고덕지도를 인수하는것은 O2O를 발전시키는 분동을 증가시킬것이다.
알리바바는 현지 생활 서비스 분야에서 미단망, 딩딩망 등 여러 가지 투자를 한 적이 있다.알리바바의 올해 전략은 ALL IN 모바일 전자상거래로, 모바일 타오바오는 모바일 비즈니스의 입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이 구상에서 정확하고 효과적인 지도는 없어서는 안 될 일환이다.
지도는 대형 인터넷 회사의 전략 제품이다.구글(웨이보)은 구글 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애플은 구글 지도에서 벗어나기 위해 자체 지도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국내에서는 텐센트 지도, 바이두 지도가 모두 일정한 규모를 형성했다.
그러나 알리가 고드에 투자하기 전에는 경쟁사와 맞설 수 있는 지도 제품이 없었다.비록 알리가 딩딩망에 투자했지만, 단테넷의 중요한 자산은 딩딩 쿠폰이며, 딩딩 지도는 크게 커지지 않았다;2012년 10월, 타오바오 현지생활은"지도검색"사용자가 지도를 통해 우대와 상인을 검색할수 있는"지도검색"을 출시했지만 영향력을 형성하지 못했다.
지도제품가운데서 고덕은 갑급항법전자지도측량자질과 갑급항공촬영측량자질을 갖고있고 량질의 하층지도수치를 갖고있어 알리의 가장 좋은 선택이다.
인터넷 평론가 훙보 (웨이보) 는 알리바바 그룹이 가오더를 인수하면 알리바바의 O2O를 추가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알리바바는 이미 성공적이고 거의 정점에 도달한 전자상거래 업무 외에 투자자들에게 남겨진 상상의 공간은 많지 않다.그러나 위챗페이, 위챗O2O의 성장 속도는 매우 빨라 투자자들에게 알리바바의 미래를 더욱 희석시킬 것이다.따라서 알리바바는 상상의 공간을 가진 업무를 더 많이 필요로 한다. O2O는 중요한 분야"라고 말했다.
고덕은 알리를 빌어 B2C로 전환했다
B2B로 출발한 회사로서 고덕은 점차 B2C로 전환하는 것을 선택했다. 고덕소프트웨어 CEO 성종무는 데이터에서 플랫폼으로 입구로 요약되는'3단계 점프'였다. 첫 번째 점프는 지도 데이터였다.두 번째 점프는 개방 협력이다.세 번째 홉은 사용자 측 성장입니다.
고덕은 지난해 클라이언트가 2억을 돌파해야 한다는 목표를 제시하여 제품을 진정으로 하나의 이동인터넷제품으로 만들고 순도구적인 제품에서 생활서비스의 제품으로 진화시켰다.
고덕이 아무리 인터넷 회사의 인재를 영입하려 해도 B2B의 유전자 기반이 강하기 때문에 진정으로 전환을 실현하려면 인터넷 회사의 힘을 빌려야 한다.
고덕성종무 CEO는 지난해 5월 텐센트 테크놀로지와의 인터뷰에서"과거 지도는 도구화 제품"이라며"실제로 지도는 더 많은 내용을 담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자 장점"이라고 말한 바 있다.지도를 기반으로 원스톱 서비스를 만드는 것은 순리이다."하지만 자체 지불, 전자상거래를 구축하면 비용이 너무 높다.따라서 통합, 개방의 방식을 통해 알리의 자원에 접속한다"고 말했다.
쌍방의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성종무는 앞으로 나타날 수 있는 응용 장면을 구상했다.
첫째, 사용자가 과거에 현지에서 소비한 행위에 근거하여 개성화 서비스를 푸시한다.예를 들어, 당신은 경로를 설정하여 네비게이션을 계획하고,"좌회전 우회전"의 안내에서 갑자기 근처에 당신이 좋아하는 커피숍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면 매우 놀랄 것이다.물론 사용자도 스스로 설정하고 켜거나 끄기를 선택하여 쌍방향 상호작용에 도달할수 있다.
둘째는 지리적 위치에 기초하여 온 · 오프라인을 뚫는 것이다.사용자는 고덕지도를 통해 상인, 상품명을 검색하여 부근에 이 상품이 있는 상점을 보여줄수도 있고 전자지불을 통해 집으로 배달할수도 있다.
문화 통합에는 도전이 존재한다
인수가 완료되면 양측 데이터의 도킹 및 통합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이 인수에 앞서 고덕은 이미 아리그룹 산하의 타오점과 통합되였고 타오점은 고덕지도가 제공하는 위치서비스를 채용했으며 쌍방은 또 상인들의 수치를 전면적으로 개통하게 된다.
인수 후 도전은 문화 통합에 있다는 분석이다.
현재알리그룹 내에서'아리미'는 알리인들이 특히 강조하는 특질이다.외래자로서 인수 후 알리 그룹에 어떻게 융합될 것인가는 업무 통합 외에 더 큰 도전이다.
문화융합문제에 대해 성종무는 지난해 텐센트과학기술에 어떤 회사와 합작해도 도전이 존재한다고 말한적이 있다."과거에는 마총(마윈(웨이보)과 많이 만나지 못했지만, 만나자마자 인연이 있었다"면서 양측 통합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 관련 읽기
- 지방 핫점 | 产业集群:河南县域纺织春潮涌动
- 협회 동태 | 中纺企协十届八次常务理事扩大会议暨中国纺织企业家无锡峰会成功举办
- 광고 대작 | 고양이 사람 발표 업계 최초 벌집 과학기술 브라, 세 가지 지표가 크게 앞섰다
- 종합 데이터 | 국가통계국: 2023년 3월 중국 구매관리자지수 51.9%
- 국내 데이터 | 국가통계국: 3월 구매경리지수 확장추세 지속
- 기술 보급 | 인공 광합성 작용 은 공업 폐기물 을 생태 친화적 인 플라스틱 으로 바꿀 수 있다
- 전시회 에피소드 | 链资源,焕新机,CHIC2023时尚工园品牌专场对接会圆满收官!
- 전시회 에피소드 | CHIC:2023时尚工园品牌专场对接会圆满收官!
- 뉴스 택배 | "심장박동" 과 함께 제7회"복원배"PH Value 중국니트설계사대회 원만히 마무리
- 주문회 | 나는 그의 서여림 아디다스"무극"시리즈 2023 여름 신제품 정식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