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도동완 기업이 늦게 가동해 취업난이도 증가
"표는 수중에 들고 줄을 서서 붐비지 마라."
2월 11일 오후 9시 광저우 동역 장거리 열차 출구, 출소 상공은 질서를 유지하는 철도 스태프들의 스피커 소리가 울려 퍼졌다.
울퉁불퉁한 청가방과 트렁크가 서로 붙어 천천히 움직이고 있다.
한밤의 광저우역은 시끌벅적하며 10만 명의 역전 광장과 주변의 공간 곳곳에 짐으로 짐을 들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정월 대보름에 이어 또 초6에 이어 한 농부들이 광둥으로 돌아오는 절정기였다.
광동성 노동부문은 설날 이후 천만 명의 농부들이 광둥으로 왔다. 그들은 세 가지 유형 을 포함해, 지난해 직장을 그만두고 계속 일하러 왔고, 새로 나와서 일자리를 찾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설날 이후 970만 농민공의 귀성 비율은 예년과 비슷하고 농민공의 유실률은 크지 않지만 올해 약 200만 농부들은 명확한 취업 목표가 없다.
남방 인재시장 통계에 따르면 올해 취업 기업이 30% 감소했다.
이 고봉을 따라오는 인파와 준엄한 취업 시련은 현지 정부 앞에 놓여 있다.
광동성 노동보장부서는 설날 이후 최초의 농민공에 비해 원월대보에 비해 광동성 노동보장 부서가 연구 연구 연구 연구에 의하면, 설날 이후 처음으로 농민공들이 광둥의 대다수가 뚜렷한 일자리 목표가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본보 기자가 주 삼각 방문 일부 기업의 경우 취업 상황이 통계 수치보다 더 심각하다.
특히 외래공들이 집중하는 동완시, 기업 용품 수요가 급감하고 있다.
동완시 경성구두업 유한공사는 예다. 이 기업은 지난해 1000여 명의 노동자를 보유하고 있는데 지금은 300명만 남겼고 생산선도 4조에서 2조로 바뀌었다.
이 진성 조사원은 본보 기자에 대해 동완시 금융기관의 조사원이 최근 일부 노동자 수위를 줄일 뿐 아니라 공장 수량을 늦추는 공장도 적지 않다.
광저우, 불산 도시 주변의 공업단지 모집 상황도 낙관적이지 않다.
광저우 시에서는'춘풍 행동 2009 '백백채용 대회의 첫 농민공 전문장 채용회가 열렸다.
광동에서 13년 동안 아르바이트한 사진은 일찌감치 왔지만 결과는 없다.
감사는 2월 11일까지 두 인재 시장의 4회 채용회에 참석했으나 여전히 얻지 못했다.
"대우가 너무 낮고 기회는 적다."
호남 인사는 광저우시 인적자원시장 서비스 센터 입구의 테이블 위에 이력서를 작성해 기자에게 "예전에는 공장 입구에 가서 공고서를 보고 직접 응용을 받으러 갔고, 올해는 인력시장에 와서 운을 만났다"고 말했다.
광동 아르바이트 13년 만에 감사균의 아버지는 신효전 설날 이후 이례적으로 남하를 떠나지 않았다.
그는 귀성 고향으로 돌아오는 업무정보를 기다리며 올해 집에 머물까 망설이고 있다.
무엇보다 대부분 그와 같은 농부들은 그에게서 반대로 결정한 결정은 예년처럼 일찌감치 삼각 모에 들어간 이들이 익숙해졌다.
사균은 그 중 하나이고, 일자리 취향이 없는 상황에서, 사양은 총총한 남하였다.
그러나 사효전을 불안하게 하는 일도 현실이 됐다. 사균은 여러 날 뒤척이며 일자리를 찾지 못했다.
“나는 공장을 고려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올해 24세, 고교 문화를 가진 유석광은 5년째 근무 경험이 있다.
품질 검사, 업무, 판매 등의 일을 한 적이 있다.
그러나 올해 취업 경험을 말하자 그는 "정말 찾기 힘들다"고 말했다.
그는 임금의 기대치를 낮추었다.
"1200원 (매달) 다녀오겠습니다."
그가 말했다.
작년에 판매할 때 그의 월급은 1500위안 정도 유지된다.
그는 올해 여전히 판매류의 일을 하고 싶어한다.
유석광이 인재시장에 휩싸인 구직인류 인파에 휩싸였다.
두 시간 넘게 기자가 유석광을 다시 만났을 때 그는 방금 인재시장에서 나왔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람 모집 단위가 적어, 이력서 두 가지만 던지고, 연락을 기다리세요."
그가 말했다.
기업 개업을 미루는 기업도 취업난을 늦추고 있다.
감문전 광동성 취업국장에 따르면 광동성 취업국장은 전국 1 /6인구의 취업 문제를 해결했다.
중소기업이 많고 외래공들이 많다는 유명 동완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동완시의 한 고위층은 2007년 동완을 선언한 외래노동자 수가 1200만 명을 넘었다.
설날 이후 업무관계가 있는 기업에 대해 긴급 조사한 금융기관의 조사인원은 주문이 적고 설날 직후인 동완기업이 1 /3, 3월에 가속히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착공 지연은 많은 공장이 손실을 줄이는 중요한 전략이 되었다.
기자와의 인터뷰를 받는 중소기업 관계자는 동완에서 삼각삼각이 농부들을 끌어들이는 주로 주문에 의존하는 기업들이 많다고 말했다.
상반기 상황은 설날 이후의 인수 상황을 보고, 3월이 지나면 상반기 상황은 기본적으로 정해져, 주문서가 없으면 노동자가 필요 없다.
6, 7, 8 월은 성수기이며, 아직 주문을 받지 못하면 하반기에도 많은 노동자가 필요 없다.
남측 인재시장이 이미 열렸던 많은 채용회에 참가한 기업수, 채용 인원수, 기업이 주는 대우가 줄어들었다.
데이터 통계에 따르면 기업은 현재 무기능이 일자리를 요구하는 월 임금 수준이 1050위안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160위안 하락했으며 10% 가량 하락했다.
올해 동완시 노동국 추출 조사에 따르면 동완기업의 수요는 동기 대비 20%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그룹에 따르면 1200만 외래공에는 적어도 240만 명이 일자리를 찾을 수 없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는 근로자는 심지어 공장을 운영하지 않고 공장에 와서 신고했다.
동완의 한 매체에 따르면 한 공장이 아직 조업 시간이 확정되지 않았는데 벌써 9성 근로자가 공장에 가서 대기를 했다.
수백만 농부들이 계속 기다릴 수 없는 취업 정책을 내세웠다.
광동성 각급 정부는 현지의 수백만 실업 농부들을 체류해 현지 치안에 중대한 안전 은환을 구성할 우려도 했다.
중앙부터 지방정부까지 보취업 정책도 속속 내놓고 있다.
국무원은 10일 현재 경제 형세 하의 취업 업무를 잘 한다는 통지와 관련해 문건이 더 적극적인 취업 정책을 실시할 것을 요구하고 전방위가 취업 성장을 촉진하고 일자리 안정을 촉진하고 있다.
기업 감축인원 20명 이상이 필요하거나 20명이 부족하지만 기업 직원들의 총 10% 이상을 앞당겨 30일 노조나 전체 직원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노조나 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한 후 현지 인적자원과 사회보장 행정부처 감축 방안을 보고해야 한다.
취업난자에 대한 취업 지원을 강화하고 농부들의 취업 작업을 착실하게 하다.
광동성 정부도 1주일 전에 10가지 정책을 내놓고 농민공취업을 최대한 보장하기 위해 노력했다.
광동성 노동청은 14가지 조치와 27가지 구체적인 방법으로 농민 취업을 안정시키기로 했다.
농부들 취업에 적합한 일자리 정보 수집 및 인력수출성 정보소통, 농민공 전문장 채용회 등이 적극 열린다.
전형적인 외래공경제로 유명한 동완은 농공전문장 채용회 등 활동도 예년보다 더 일찍, 농민공취업 스트레스를 최대한 완화하고 있다.
불산시 정부는 현지의 중소기업에게 더 여유로운 생존 환경을 위해 더 많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부처시 정부의 한 관원들이 기자에게 설명한 논리이며, 그는 노동 계약법에 따라 특정 시기를 실시하는 인터넷 개업에 대한 보편적인 인터넷 개설에 대해 보편적으로 보유한 사보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 벌금 하지 않고 영업 면허 면허증 ’ 이라고 밝혔다.
농민의 취업을 보장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
책임 편집: 왕효남
- 관련 읽기
- 유행화 | Adidas Ultrabost 새로운 배색'moon Festival'을 선보였다.
- 유행화 | 범스는 새 ‘스펠링 스티커 ’ 시리즈 신발을 상가해서 판매되고, 부재할 곳이 없는 해구도 없다.
- 유행화 | Off -White X 나이크 연명 Dunk SB 신발'micchigan '배색 더 많은 디테일
- 브랜드 건설 | 이긴 업체 행: 제루 매크로 진출 현대화 방직 기업 풍채
- 추천 | 방금 뉴욕 패션주에 오른 안달 아동 목표 200억
- 무역 정보 | 아르헨티나 는 중국 등 면포 에 반덤핑 종재 를 했다
- 산업 투시 | 무역 긴장 상태에서, PVH 는 미래 발전 전망을 삭감하였다.
- 세계 시각 | 이란주인도 대사는 양국이 우대 관세 협정을 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 추천 | 무역전은 방직품 미국 추가 관세 15% 를 징수하였다
- 추천 | 중미 무역 관계 긴장 유원 그룹 하반기 동남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