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력 평가 계산 GDP 존재 한계
IMF 데이터어떻게 알아낼 수 있을까
구매력 평가 이론은 20세기 초 스웨덴 경제학자 구스타브 카셀이 제시한 저명한 환율을 이론으로 결정했다.구매력 평가는 두 통화 사이의 환율이 그들의 단위 화폐 구매력 사이의 비율을 가리킨다.구매력 평가이론은 자국인들이 외국 화폐를 필요로 하는 것은 외국시장에서 구매력을 가지고 있어 외국인이 생산할 수 있는 상품과 노무를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외국인이 자국 화폐를 필요로 하는 것은 자국 시장에서 구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국인이 생산하는 상품과 노동력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이에 따라 양국 화폐의 환전 비율은 양국 화폐가 각각 갖고 있는 구매력 대비 결정된다.구매력 이론의 기초는 자유무역에서 세계 동일한 상품은 등가이다. 그것은 상품, 노무의 유동은 관세, 할당 등의 요인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국가상품의 차이성을 고려하지 않는다.
IMF 는 PPP 를 화폐 전환 계수로 한 나라의 GDP 를 어느 기준으로 화폐로 바꾸었다.IMF 는 이 전환 계수와 이 전환 계수를 기반한 GDP 의 확정은 국제 비교 항목 (International Comparison Program, ICP) 에 근거한다.ICP 는 유엔 통계위원회, 세계은행 등이 주재하는 다국적 비교 체계로 GDP 및 그 구성 부분의 국제적 일치가격과 수량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가격조사와 지출법을 이용하여 계산한 GDP 를 기초로 국가통화 구매력 사이의 진실 비율을 측정하고 있다.ICP 는 6년에 한 번씩 조사해 최종 제품 (소비품, 소비 서비스, 정부 서비스, 자본품) 의 지출 및 가격을 수집하여 PPPP를 계산한다.
ICP PPP 의 의미는 공동화폐의 가격에 따라 바구니의 화물과 서비스 (일반적으로 달러) 를 구입할 수 있는 일부 단위의 자국 화폐를 구매하는 것이다.대체로 PPP 는 자국 화폐와 달러의 동등한 구매력을 갖춘 환율에 해당한다.ICP 제공 기준년(최신 발표한 기준년은 2011년)의 PPPP, 기준년 이외의 다른 연도, IMF 기준법, GDP 감축 지수의 상대 인플레이션률을 이용하여 다른 연도의 PPP PPP PPP 를 얻어 각국의 비교할 수 있는 GDPPP를 계산한다.
IMF 를 통해 발표한 데이터는 중미 구매력 평가계산 GDP 및 시장 환율에 기반한 GDP, 두 가지 계산 방법의 비교 결과차가 크다.2014년 중국은 구매력 평가계산을 기반으로 한 GDP 는 미국이 약 2000억 달러를 넘어 17조63억 달러에 이른다.같은 기간 중국은 시장환율을 기반으로 계산한 GDP 는 10조36조 달러로 미국의 17조42억 달러보다 훨씬 낮았다.
구매력 평가법의 합리성과한계성
구매력 평가법의 합리적으로 시장 환율은 단기파동성이 커서 국제투기 행위와 정부가 개입할 수 있는 영향을 받기 때문에 시장 환율에 기반되는 국제적 비교가 불안정하고 오도할 수 있다.시장 환율을 사용하면 개발도상국과 고소득 국가의 경제 총량을 비교하면 개발도상국의 경제는 통상적으로 과소평가된다.이것은 주로 두 가지 원인이 있다: 일부 기본적 불가 무역 제품과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개발도상국에서 비교적 싸다. 예를 들면 식품과 의료, 그것들의 가격은 현지시장에서 결정할 것이며, 유동성이나 기타 위험 요인으로 개발도상국의 화폐 환율이 일반적으로 낮게 평가된다.구매력 평가법을 사용하면 국가별 생산과 주민의 실제 구매력을 비교할 수 있다.
하지만 구매력 평가법 통계는 국한성이 있다.ICP 중 구매력 평가 계산 사고는 각국 지출 가격 조사의 기초에서 먼저 한 상품의 가격대비, 즉 단일 상품의 PPPP, 그리고 특정한 방법을 이용하여 같은 기본 상품의 가격을 계산하는 것은 기본적인 PPPPPPPP, 마지막으로 특정한 방법을 이용하여 종합 상품의 PPPPPPPP를 형성한다.기본 PPPP 및 종합 PPPPP의 계산 방법은 복잡하고, 이 방법에 대한 선택이 매우 민감하다.또 구매력 평가는 상품과 서비스에 비할 수 없고 품질의 차이성도 구현할 수 없다.전반적으로 구매력 평가는 경제발전 수준에 적합한 국가 간에 비교한다.
주민의 실제 생활수준이 아니라 국가 전체의 실력이 아닌 구매력 평균을 반영해야 한다는 지적이다.학술계는 일반적으로 PPP 계산에 기초한 1인당 실제 GDP 는 일국의 생산력을 판단하는 가장 좋은 기준이다.구매력 평가로 주민 지출이 실제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수를 실질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이에 따라 구매력 평가로 양국의 실제 생활수준 차이를 비교하는 것은 어느 정도 합리적이지만 양국 경제의 실제 규모를 비교하면 오도성이 있다.미국 기업연구소 경제학자 델릭 서슬스는 어느 때나 구매력 평가로 GDP 총량을 비교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고 판단했다.
구매력국제 구매력이 아닌 국내 구매력을 평균적으로 반영한다.연구에 따르면 시장환율은 단기 충격의 영향을 받기 쉽고, 항상 PPP 환율을 벗어나고 장기적으로 시장 환율은 PPPP 환율에 수렴하는 속도도 느리다고 한다.국과 국가의 무역 교환 과정에서 시장환율을 사용한다.한나라가 대외구매력의 고저가 시장 환율에 의존한다.또한 개발도상국은 구매력 계산에 기반한 GDP 가 높은 식품, 의료 등 상품과 서비스를 비롯해 많은 무역의 현지화 제품에 속하여 국제경쟁력으로 전환할 수 없다.
"GDP론"
우리나라 경제는 고속 발전을 거두었지만 여전히 밑바닥이 얇고 품질이 높지 않고 발전이 불균형 등과 같은 문제에 직면하여 이성적인 객관적으로 ‘ 중국이 미국을 넘어 세계 제1대 경제체가 될 것이다.PPPP는 국별 비교를 진행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일정한 국한성을 가지고 있으며, 양국 종합 실력의 대비를 정확하게 반영하지 못하고, 중국의 현재 위치의 발전 단계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판단해야 한다. 국가 종합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GDP 를 향한 사상으로 전환하고, 가능한 한 설계와 과학을 제시하는 정부 심사 체계를 조속히 설계하고 경제성장의 질과 국민의 생활수준을 확고히 높여야 한다.
하나는 증량을 봐야 하고, 존량도 봐야 한다.GDP 는 한때 국내에서 만들어낸 상품과 서비스의 총화이며 증량의 개념이다.국가가 부강하고 국민이 부유하게 되면 다년간의 축적을 거쳐야 한다.유럽과 미국 국가가 100년 가까이 재산 축적에 비하면 1년간 GDP 규모가 미국을 넘어 중국경제가 이미 미국을 넘어섰다는 것을 설명할 수 없다. 특히 이 ‘초월’은 PPP PPP PPP 에 대한 계산 방법에서만 보여준다.
둘째, 총량도 보고 1인당.우리 나라의 1인당 생산은 여전히 비교적 낮다.중국, 미국, 독일, 일본, 러시아, 인도 1인당 GDP 대비를 통해 중국의 1인당 GDP 가 인도보다 높았다.1인당 GDP 의 저차적인 면에서는 우리나라 노동생산능률이 높지 않다는 것을 반영하고, 또한 인민생활수준의 절대치도 여전히 낮았다.
셋째는 증량을 볼 뿐만 아니라 품질도 보아야 한다.증량만 있고 품질이 없고 낮은 수준의 중복 건설을 가져오고 자원의 대량 낭비를 초래하고, 재산의 효율적인 축적을 이루지 못한다.장기간 우리 경제성장은 자원 소모성에 의존하는 조방형 성장, 과학 기술 함량이 낮고 자본 투자의 수익률이 나날이 낮아졌다.경제 구조가 불합리하고 도시와 농촌, 지역 발전의 불균형 문제가 두드러져 다음 단계의 경제 발전을 제약하고 있다.국가와 기업이 크지만 강하지 않고 국제경쟁력과 영향력은 선진국보다 차이가 더 크다.
넷째, 경제도 보고 사회도 봐야 한다.경제의 고속 발전은 이미 심각한 환경 문제를 가져왔다. 환경 부하는 이미 극한에 이르렀고 공기 오염, 수오염, 토양 오염 치료는 조금도 늦지 않았다.법제 건설, 정부가 메커니즘, 사회 관리 체제의 수준은 비교적 뒤떨어져서 개혁과 완벽은 아직 일정한 과정이 필요하다.
다섯째는 국내를 볼 뿐만 아니라 해외도 봐야 한다.GDP 는 일정 기간 내 국내 상품과 서비스의 총화, GDP는 생산 능력을 반영한다. 국민 총소득(GNI)은 일정 기간 주민 수입의 총화와 국민의 부유한 상황을 반영한다.브라질, 중국, 러시아 GNI 는 GDP, 독일, 일본, 미국 GNI 모두 GDP 보다 높았다.이것은 개발도상국과 자본수입국, 선진국인 자본수출국이다.우리나라 1인당 GDP 수준은 이미 자본수출의 조건에 이르렀고 개방형 경제 새로운 체제를 구축하고 자본 수출의 능력과 메커니즘을 크게 강화하고 글로벌 경제에 융합할 정도가 커질 것이며 미래의 관심은 GDP 에서 GNI 로 전환될 수도 있다.
- 관련 읽기
- 거시적 경제 | 중국 은 전략적 기회 에 처하여 위험 에 대해 더 이상 회피 하지 않는다
- 전문가 시평 | 아동스키: 거품 부점 글로벌화 포인트
- 스타덤 | '달려라 형제 '운동화는 어느 집에서 왔어요.
- 거리 촬영 유행 | 추동 계절 거리 촬영 쇼 최적 기질 을 연출 하다
- 전시회 에피소드 | 제19회 호문복 교회 전상전시: 전기상산업 실력을 현저하게 나타낸다
- 특제 취재 | 제19회 중국 (호문) 국제 의류 거래 및 2014 호문 패션주 완벽 사막
- 전시회 에피소드 | 제16회 중국 강소 복장 박람회 시작
- 과학 기술 문화 | 소사 획수 제1회 전국 실크 표준화 선진 집단 증서
- 전시회 뉴스 | 무한 방대승 세계 방직 대회 를 개최 하다
- 전시회 특집 | 하문 패션주는 계문파 등 수상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