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업 4.0 ” 전 세계에서 한국 전략이 더욱 완공되고 독특하다
이 개념은 즉각 각국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미국, 일본, 영국 등 선진 경제체도 비슷한 제조업 전형 업그레이드 전략을 내놓고 있다.
한국
제조업도 국민경제의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한국도 2014년 6월 한국판 ‘공업4.0 ’으로 불리는 《제조업창의3.0 전략 》을 정식 출시했다.
2015년 3월 한국 정부는 추가 보완과 보완을 거쳐'제조업 창신 3.0 전략 실시 방안을 발표했다.
한국판 공업4.0 전략의 정식으로 확립을 상징한다.
한국판
공업
"발생은 의외의 일이 아니다.
알다시피 한국은 글로벌 제조업이 발달한 국가 중 하나로, 그 산업의 문류는 완비하고 기술이 선진적이며, 특히 조선, 자동차, 전자, 화학공업, 철강 등 일부 산업이 전 세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갖추고 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국제 분업 체계의 변화에 따라 특히 끊임없이 일어나는 중국 제조업과 점차 회복된 일본 제조업의 협공 아래 현재 한국 제조업의 성장에 힘입어 경쟁력 하락에 직면하고 새로운 발전전이 절실하다.
산업4.0 개념의 출현은 바로 한국 제조업의 전형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에 절호의 방향을 제공했다.
전반적으로 보면, 상대적으로 완벽한 제조업 전형 업그레이드 방안으로 한국'제조업 창신 3.0'은 전체적으로 독일'공업4.0'전략의 기본 이념을 참고해 그 방안이 완전하고 구체적으로 구체적으로 더욱 독특한 볼거리가 적지 않다.
우선 전략적 목표는 제조업과 정보기술 (ICT)의 융합을 촉진해 새로운 산업을 만들어 한국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은 정보 과학 기술 강국으로서 제조업과 정보 과학기술업의 융합을 갖추고 있다.
‘ 제조업 혁신 3.0 ’ 전략을 실시하기 위해 한국은 장기적인 계획과 단기 계획과 결합된 여러 가지 구체적인 조치를 세워 무인기, 스마트카, 스마트폰, 스마트 장비, 스마트 의료 등 13개의 신흥 동력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켰다.
정부는 202020년까지 1만 개의 스마트 생산공장을 만들어 20명 이상 공장 총량의 1 /3을 스마트 공장으로 개조할 계획이다.
이들은 현재 독일 등 국가와 스마트 생산 방식으로 제조업을 업그레이드하는 대세와 맞먹는다.
한국 정부는 《제조업 혁신 3.0 》전략을 실시해 2024년 한국 제조업 수출액이 1조달러에 달하며 경쟁력이 전 세계 4위권을 넘어 중국과 미국과 독일에 버금가는 것으로 예상된다.
그 다음은 전략 디자인에서 한국의 기본 국정을 견지하고 있다.
결국 한 ·덕 양국의 국정은 다르다. 산업적 지위, 기업 유형, 경영상 환경, 기술 비축 등 여러 방면에서 비교적 큰 차이를 보이며, 완전히 100% 의 ‘ 가져와 주의 ’ 는 단지 ‘ 수토불복 ’ 을 초래할 뿐이다.
이에 따라 한국 정부는 ‘제조업 창신 3.0 ’의 제안을 일부러 사용하여 독일 ‘공업 4.0 ’의 전념을 그대로 복제하는 것은 아니다.
특히 전략 집행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생산 효율이 상대적으로 낮고 기술개발 실력이 부족한 특징을 충분히 고려해 대기업이 중소기업을 이끌고 시점 지역이 점차 전국적으로 확산된 ‘ 점진식 ’ 의 확대 전략을 채택했다.
기업이 제조업 혁신 3.0 전략 실시 중 결정적인 역할을 유도하고 있다.
정부는 제조업 전환형 업그레이드, 광대기업이 주력군, 정부의 역할은 주로 경영자 환경을 건설하는 데 주력하고 제조업 발전을 방해하는 정책 규제를 절실하게 해소하고 있다.
‘제조업 창설 3.0 전략 방안 ’에 따르면, 민간자본의 참여를 적극 동원해 지능공장, 융합 신흥산업 등 투자를 통해 총 24조 원 (약 230억 달러)의 자금을 투입할 계획이다. 그중 한국 정부의 직접투입은 10%(2조 원), 나머지 민간자본을 유치해 해결할 계획이다.
한국이 상대적으로 약자에 처한 중소기업을 중소기업을 중점적인 방향으로 삼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정부는 중소제조업체에 대한 지능화 개조를 통해 2017년 중소형 수출업체와 400개 수출액이 1억 달러에 달하는 중견기업을 배양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한국 제조업의 소프트 실력을 높이고 제조업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른 국가경쟁에 대응하는 주요 수단 중 하나다.
‘제조업 혁신 3.0 전략 행동 방안 ’은 현재 한국 제조업이 공정공예, 설계, 소프트웨어 서비스, 열쇠 재료 및 부품 연구 개발, 인원 비축 등 분야의 약화, 전력 투입, 중요한 돌파를 거둘 수 있다.
특히 2017년까지 1조원 투자가 3D 프린터, 대데이터, 물인터넷 등 8가지 핵심 지능 제조 기술을 빨리 줄이고 관련 기술과 앞서가는 나라의 격차를 조속히 축소시키겠다는 것이다.
현재 중국도 이미 완성되었다.
중국 제조 2025
'기획, 중국 제조업 미래 10년 설계 최상위 기획과 노선도 2025년 기본적으로 공업화, 제조 강국 행렬의 목표에 도달했다.
중국이 2025를 만드는 길을 걷는 것은 한국 모델도 참고할 만한 점이 있다.
- 관련 읽기
- 종합 데이터 | '2019 상반기 중국 전자 비즈니스 기업 100강차트 '발표
- 터뜨릴 거야. | 여장 주인은 어떻게 우수한 구매를 양성하여 가게의 이윤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 터뜨릴 거야. | 옷가게를 열어 고객에게 옷의 기본 색상 코디 방법!
- 터뜨릴 거야. | 패션 여성복 입고에 대한 팁!
- 특제 취재 | 패션 속보: 제4회 GET WOW 인터넷 패션 디자인 대회 결승전에서 청도에서 완벽하게 막을 내렸다
- 신발 속달 | 이 MLB 의 아버지 신발을 신으면 길가의 가장 예쁜 새끼를 만든다
- 조류 풍향표 | 학생당 필수 교복 파트너, 순식간에 교복 지배의 공포감에서 벗어나!
- 구두시장 | Lebron 17 신발 전신'Future Air '배색 발매 자세 정식으로 발표
- 패션 포스터 | Stoone Island 2019 가을'NYLON METAL '시리즈가 정식 등장을 했습니다.
- 터뜨릴 거야. | Fragment Design X JOY STUDIO 가 새로운 연명 시리즈로 풀려, 등원호 같은 디자인은?
- 여성복 디자이너 아테나 코오: 극단주의적 운동 스타일
- 미래의 의류 기업 제품은 브랜드의 전부다
- 인터넷 사유에 영향을 주는 아동복 소비자들의 세분
- 돌사자 2015 1분기 방직 의류 재산 97.3억 전력 산업 업그레이드
- 액세서리 디자이너 Benjamin Claeys: 컴백은 자연을 뛰어넘는다
- 미녀 월 뉴욕 박물관 전시회
- A 주식 상장업 중 귀인조 표현 이 눈부시다
- 방직 의류 산업 2015년 1분기 업계 상황 데이터 분석
- 2015 중국 국제 대학생 패션주가 곧 개막된다
- 중국 원소 를 보면 국제 패션 계 에 어떻게 영향을 줄 것 인가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