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A 기업이 대규모 감산으로 그 가격을 지탱하다
전 세계 정련소를 집중하는 지역인 아시아를 예를 들어 싱가포르 공장 모리는 2014년 11월 이래 저조한 저점에 위치해 세계 다른 지역의 정련소 모리와 완화유 중 석뇌유와 휘발유의 분해 가격차가 강하지만 다른 성품의 분해 가격차는 지속적으로 약해지면서 공장의 마이너스가 커질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수요 부진 구도에서 원유 가격은 안정적이더라도 상승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허리케인이나 지연정치 등 돌발 사건이 나타나지 않으면 브랜트의 유가가 50달러 / 배럴 인근 약세 1 ~2개월에 걸릴 것으로 보인다.
7월 말 이후 PTA 선물 주력 계약은 1509가 1601로 옮겼지만 PTA 는 여전히 연속구간 진동 구간격으로 이어졌다.
최근 2일 인민폐 환율이 3.5% 하락했다. PTA 시장의 전체적으로 지탱해 PTA 의 생산 원가를 높여 방직 의상의 수출을 증가시켰다.
하지만 1509계약하시 전에
PTA
선물은 여전히 트렌드 시세가 나타나기 어렵다.
화요일 WTI 유가가 3월 중순에 떨어진 저점으로 2차 밑바닥으로 들어갔다.
이번 유가 대폭 하락을 추진하는 주요 원인은 시장 예상 이란의 공급이 크게 늘어난 것이다.
이란은 전 세계 9대 원유 생산국으로 2012년 7월 제재 전 생산량은 400만 배럴 / 일, 2015년 상반기 300만 배럴 / 일 미만이다.
이란은 페르시아 베이지에서도 부창고 형태로 4000만배럴 석유를 매점하고 있으며 이 일부 원유는 점차 시장에 가고 있다.
이란 조건이 적당하면 곧 증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쟁력
가격은 시장에 덤핑 한다.
또 다른 공급 압력은 미국 혈암유 생산에서 나온다.
미국 생산량은 지속적으로 높아지지 않았지만 미국 유복사가 발표한 시추정수는 3주 연속 상승하고 있으며, 시장은 미국 원유 생산량이 계속 높아질 것이라는 우려를 하고 있다.
원유의 수요도 예상대로 바뀌기 시작했다.
현재 는 전 세계 이다
정제 공장
가동률이 가장 높은 시간점인 것은 글로벌 석유 소비량이 가장 높은 계절이지만 9월 이후 완제품 오일의 수요가 점차 약해지기 시작하며 공장 개업률이 점차 하락할 것이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