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패트릭 유인이 만든 개인 브랜드는 복고 운동화를 만들어야 한다

2016/10/29 11:59:00 100

운동화브랜드아디다스

패트릭 유인: 복고 운동화로 시작한 전 NBA 스타

최근 몇 년운동화산업은 점차 주제와 서사를 중시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은퇴한 명예의 전당 센터 패트릭 유인(Patrick Ewing)에게 지난 4년간 Ewing을 통해애슬레틱스 브랜드로 90년대 클래식한 스타일의 레트로 스니커즈를 만들었습니다.그는 보통 회사 회장인 데이브 고드버그와 함께 다른 주제를 논의하며 곧 출시될 새 운동화를 구상한다.하지만 최근 신상 운동화는 특히 짙은 개인적 특색을 띠고 있다.

"우리 두 언니가 유방암에 걸렸는데 둘째 언니가 10년 전에 돌아가셨다." 유인은 "데이브에게'우리 언니 볼린을 기념하기 위해 유방암 테마의 신발을 내놓고 싶다'고 말했다. 우리는 앉아서 토론을 한 끝에 대부분의 수익을 유방암 연구에 쓰겠다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나는 단지 이 아이디어가 괜찮다고 생각했을 뿐이다"고 말했다.

패트릭 유인: 복고 운동화로 시작한 전 NBA 스타

이 Ewing 33은하이는 10월'국가 유방암 예방 치료의 달'의 공식 색깔을 부각시켰다.이 운동화는 국가유방암기금회와 합작하여 완성한 것으로 공식 로고인'분홍색 리본'이 찍혀 있으며 판매 수익금은 기금회의 연구 프로젝트에 쓰일 예정이다.이 신발이 출시되기 전부터 54세인 유인은 이미 운동화였다브랜드운영의 고수다.

  개인 브랜드 만들기

유인은 Ewing Athletics 브랜드의 사장이기 때문에 이것은 전 NBA 선수에게 있어서 여전히 매우 드문 것이다.하지만 처음에는 브랜드 창설도 순조롭지 못했다.

그는 1985년 장원수로 닉스에 입단한 뒤아디다스첫 번째 운동화 모델 계약을 했다."패트릭은 조지타운에서 나온 후 아디다스와 계약을 했다." 그의 매니저 데이비드 포크는 "그것은 매년 100만 달러가 넘는 큰 금액으로 당시 농구 선수들이 가장 큰 구두 계약을 했다"고 말했다.

포크는 전년에도 마이클 조던을 도와 나이키와 50만 달러의 협정을 맺어 당시의 기록을 세웠다.따라서 포크는 유인이 얼마나 큰 영향력을 창출할지 잘 알고 있다.유인은 닉스의 신임 구세주로 꼽힐 뿐만 아니라 당시 NBA에서도 상업적 가치 잠재력을 상당히 갖췄다.

"당시 뉴욕, 시카고, 로스앤젤레스는 3대 시장으로 여겨졌다"고 포크는 말했다. 포크는 "슈퍼스타만이 자신의 사인구두를 가지고 있었다. 매체 시대가 오기 전에 아이돌 스타가 모델로 나서는 것은 판매를 이끄는 주요 방식 중 하나였다. 패트릭은 고등학교 때부터 아이돌급 슈퍼스타였다"고 말했다.

아디다스와 3년 계약, 유인의 메트로Attitude 운동화가 약간의 성공을 거둔 후, 아디다스는 곤경에 직면하기 시작했다.1987년 창업자 아돌프 아디 다스러의 아들이자 후임 사장인 호스트 다스러가 세상을 떠난 후 아디다스는 발전을 되찾으려고 애썼다.하지만 곧 아디다스는 다스러 가문에 팔린 운명에서 벗어나지 못했다."아디다스는 패트릭을 포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의 역할을 발휘할 수 없기 때문이다."라고 포크가 말했다. "이것은 실망스럽다."

특히 대학 시절 나이키를 모델로 활동했기 때문에 다른 몇몇 브랜드도 농구 시장에서 점점 커졌고 포크는 더욱 큰 생각을 하게 되었다.그는 운동화 브랜드 포니(Pony)의 창업자 로베르토 밀러에게 전화를 걸었다.그러나 그는 포니와 계약을 하고 싶지 않고 포니가 패트릭에게 브랜드 로고가 없는 순백색 운동화를 생산하도록 도와달라고 부탁했다.

새 시즌이 다가오면서 유인은 아직 운동화 계약을 하지 않았지만 포크는 큰 사업을 꾀하고 있다."앞으로 남다른 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우리가 뭘 해야 할지 몰라서 먼저 신비로운 고리를 만들었어요."라고 그는 "현장의 모든 사람들이'패트릭 발에 입은 게 뭐예요?'

특히 발에 로고가 없는 흰색 운동화가 궁금증과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뒤이어 포크와 유인은 운동화 시장을 놀라게 하는 결정을 내렸다. 그들은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었다.이 브랜드의 운동화는'EWING'이라는 로고가 찍혀 있지만 실제 생산 업체가 포니회사라는 점은 아무도 모른다.

"내 신발은 큰 성공을 거두었다. 나는 당시 소수의 개인 브랜드 신발을 가진 운동선수 중 한 명이었다." 유인은 "그런데 나는 유일하게 회사의 사장 역할을 맡은 사람이었다. 나는 이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긴다"고 말했다.

1990년대 전반, 특히 전성기 때 그의 브랜드도 두드러졌다.포크의 말에 따르면 판매량은 이미 약 1억 달러를 넘었다.나이키, 예보 등 다른 브랜드가 서로 다른 스타와 계약을 맺고 혁신 기술과 미래주의 디자인을 도입했을 때 특히 포니사의 생산 라인에 의존하고 혁신 이념이 거의 없었다.1996년에 Ewing 브랜드는 생산 중단을 선포했다.하지만 그에 따른 것은 Ewing이다애슬레틱스의 강세 귀환으로 90년대 스타일의 오리지널 운동화를 선보였다.

  레트로 운동화 만들기

"지난 10년 동안 다섯 개에서 일곱 개의 회사가 나를 찾아와서 회사를 진흥시키려고 했다."라고 포크가 말했다. "우리는 그들을 만나고 몇 시간 동안 자격을 심사한 끝에 데이브 고드버그를 선택했다."

골드버그는 35세의 닉스 베테랑 팬이다.몇 년 동안 그는 몇 종류의 유인 시리즈 운동화를 소장했을 뿐만 아니라, 매 켤레의 유인 운동화도 수집했다.그는 현재의 유인 복고 시리즈를 재개조하기 위해 1000달러를 들여 복고화 한 켤레를 샀다.고드버그는 일품 구두점 Packer와도Shoes의 창시자인 맥 패커패커가 합작하여 브랜드를 위해 대책을 세우고 제품 발행점을 제공한다.

2012년부터 Ewing애슬레틱스의 다채로운 레트로 운동화가 12개국이 넘는 나라에 판매되면서 다시 팬들 사이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나는 이 때문에 자랑스럽다."라고 포크가 말했다. "나는 스티븐 쿠리를 좋아한다. 하지만 쿠리와 앤드마, 듀랜트와 나이키는 사실 조던 모델을 복제하고 있다. 우리의 모델은 완전히 다르다. 너는 다른 스타 선수들을 볼 수 있다. 우리처럼 이렇게 하는 사람은 없다. 특히 모델 협의가 아니라 회사를 실질적으로 장악하고 있기 때문이다."

마이클 조던은 당연히 복고 운동화의 왕이다.그는 매년 Jordan을 통과한다브랜드는 약 9000만 달러의 수입을 얻을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았고 풍부한 자금력으로 샬롯 옐로우의 대주주가 되었다.2009년, Jordan브랜드는 처음으로 10억 달러를 돌파했고, 현재 연간 수입은 26억 달러를 넘어섰다.

하지만 유인은 운동화 분야에서도 자신의 길을 나섰다.10월에 유인은 세 가지 신제품을 내놓을 것이다.

  • 관련 읽기

Under Armour 성장 신화

운동화
|
2016/10/26 12:17:00
94

스마트 착용 제품 이 끊임없이 인디크 슈즈 가 쏟아져 70만 위안 의 천가 를 찍었다

운동화
|
2016/10/23 15:23:00
132

미래 5년 미국 운동화 시장의 3대 새로운 추세를 분석하다

운동화
|
2016/10/23 11:08:00
93

남자의 운동화를 해명하는 이유

운동화
|
2016/10/17 15:29:00
118

이 세상은 이런 스마트 운동화를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운동화
|
2016/10/16 11:52:00
91
다음 문장을 읽다

나이크는 처음으로 브랜드의 중국어 이름을 융합하여 설계하였다.

2016년 11월'나이크'(Nai Ke) 계열은 클래식코더즈 리더QS'Nai Ke'를 새롭게 발표할 예정이다.남녀형 클래스틱코르테즈 리더QS'나이 Ke'는 2016년 11월 9일 니키.com 및 지정 중국 소매점에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