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가인' 이 '연인' 이 되 고 자회사 가 '통제 불 능' 이 되 는 곤경 은 어떻게 해 야 합 니까?

2020/6/17 8:21:00 0

좋 은 짝연인자회사곤경어떻게 이해 할 수 있 겠 는가?

합병 과 합병 은 상장 회사 의 질 을 향상 시 키 고 산업의 구조 전환 과 업 그 레이 드 를 추진 하 는 중요 한 수단 이지 만 높 은 난이도 의 '동작' 이기 도 한다.통합 이 잘 되 어 상장 회사 에 환골탈태 의 효 과 를 거 둘 수 있 을 뿐만 아니 라 '우월 한 출세 의 비결' 도 얻 을 수 있 을 것 이다. 그러나 '한 번 잘못 했다' 는 '장사 단완' 도 행운 인 셈 이다. '퇴 시 의 위기' 에 까지 끌 려 다 니 는 기업 도 적지 않다.자회사 의 '통제 불 능' 은 바로 '소화불량' 을 통합 시 키 는 표현 중의 하나 이다.

최근 에 아시아 태평양 제약 업, 신 홍 택, 문화 장성 등 여러 상장 회사 에서 중요 한 자회사 들 이 통제 하지 못 하 는 상황 이 나 타 났 다.아 태 약 업 은 자회사 인 상하 이 새 고봉 의 도장 과 영업 허가증 을 통제 할 수 없다. 신 홍 택 자 회사 인 강 소 련 통 기원 의 공인 은 강제 로 점유 당 하고 무 단 부각 되 었 다. 문화 장성 자회사 비취 교육 은 이사회 의 비준 을 받 지 않 아 이사회 의 대외 투자, 매입 대금 을 지불 하지 않 았 다.그리고 * ST 의 집 중력, * ST 의 주변 바 다 는 자회사 의 통제 불 능 이 라 고 는 인정 되 지 않 았 지만 자회사 의 증 명 · 공인 불 능 등 상황 이 나 타 났 다.

한 장면 이 나 오 면 통제 가 안 되 는 줄거리 뒤에 일부 상장 회사 의 '제멋대로' 합병, 인기 에 대한 맹목적 인 추구, 내부 통제 기반 이 약 하고 통제 능력 이 부족 하 다 는 등 문제 가 드 러 났 다. 한편, 무고 하 게 그 중의 투자 자 에 게 말 려 들 었 고 이 '상업 전쟁' 의 희극 에서 손실 이 심각 하 다.

국가 산업 구조의 조정 과 실체 경제 품질 향상 이 효과 적 인 관건 적 인 순간 에 합병 합병 은 상장 회사 의 이윤 창 출 능력 을 강화 하고 산업 구조 전환 과 업 그 레이 드 를 추진 하 는 효과 적 인 수단 이다. 그러나 '좋 은 철 강 을 칼날 에 사용' 하고 '좋 은 짝' 을 '원한' 으로 만 들 지 않도록 해 야 한다. 상장 회사 가 내공 을 많이 연습 하고 공 부 를 많이 해 야 할 지도 모른다.

감독 관리의 메 인 복구 '원 커 플' 추적 이 논리 적 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자회사 의 '통제 불 능' 현상 이 빈번하게 신문지상 에 나 타 났 다. 기 자 는 거래소 의 감독 기록 을 정리 한 결과 일부 통제 불 능 또는 이미 흔적 을 찾 을 수 있 는 것 을 발견 했다.

신호 1: 도대체 진 짜 를 바 꾸 는 거 야, 주식 투 자 를 하 는 거 야, 이윤 을 사 는 거 야?

자, 그럼 시작 하 겠 습 니 다.과거 오 랜 세월 동안 부동산 임대 에 의존 해 온 이윤 을 실현 해 온 * ST 스 트 윈 은 2015 년 4 월 에 갑자기 한 온라인 게임 회 사 를 인수 하 겠 다 고 발 표 했 고 부가 가치 율 은 2672.15% 에 달 했다.

도락 약속 2015 - 2017 년 의 공제 후 순이익 은 각각 0.65 억 위안, 0.81 억 위안, 1.02 억 위안 이다.방안 이 밝 혀 진 후 * ST 텐 윤 의 주 가 는 2.07 위안 / 주 에서 7.45 위안 으로 올 랐 고 시 가 는 16.7 억 위안 에서 60 억 위안 으로 증 가 했 습 니 다. 그 동안 선전 증권거래소, 감독 진 은 회사 의 주가 가 크게 오 르 고 후속 통합 관리 등에 관심 을 가지 게 되 었 습 니 다.

처음에 목표 의 실적 이 예측 적 인 방향 으로 발전 하 는 것 처럼 보 였 다. 2016 년 에 * ST 텐 윤 은 점 락 이 2015 년 실적 공약 을 초과 달성 했다 고 밝 혔 고 반 년도 10 에서 30 으로 증 가 된 고 송 이전 방안 을 내 놓 았 다. 거래소 에서 회사 에 주식 매매 자 사 를 요구 하고 실적 공약 의 구체 적 인 완성 상황 을 주목 하기 시작 했다. 2017 년 3 월 에 * ST 텐 윤 은 점 락 2016 년 실적 의 완성 비율 은 9 라 고 밝 혔 다.5.6.6% 에 거래소 에서 편 지 를 보 내 서 점 낙 의 실적 변화 상황 을 제시 하고 상업 명예 감소 계 에 관심 을 가 져 서 합 리 성 을 높 인 다.

2018 년 4 월 에 아무런 조짐 이 없 는 상황 에서 2017 년 실적 의 완성 비율 이 26.5.58% 로 급 격 히 떨 어 졌 다. * ST 천 윤 계 는 상업 적 인 평가 절상 을 위해 4.6 억 위안 을 준비 했다. 자회사 의 실적 이 큰 폭 으로 변화 하 는 상황 에 대해 거래소 에서 다시 물 었 다. 즉, 상업 적 인 평가 감소 가 합 리 적 인지 여 부 를 물 었 다.자회사 내부 통 제 는 효과 가 있 습 니까?핵심 팀 은 안정 적 인가?경영 관리 가 개별 인원 에 게 중대 한 의지 가 있 습 니까?자회사 가 상황 을 통제 하고 어떤 경영 리 스 크 가 있 습 니까?

그때, * ST 텐 윤 답장 에서 강자 회사 가 관리 하고 자 하 는 편 지 를 보 내 서 현 단계 의 상업 명예 감소 계획 이 합 리 적 이 라 고 말 했다.그러나 2019 년 2 월 에 회 사 는 최종 적 으로 즐 겁 고 통 제 력 이 떨 어 졌 다. 2018 년 1 월 부터 모든 것 을 합병 보고서 에 포함 시 키 지 않 고 자산 의 감 가 를 계산 하 는 데 3. 62 억 위안 을 마련 하 는 동시에 실적 보상 금 3. 8 억 위안 을 받 지 못 했다.

예상 치 못 한 일이 벌 어 진 것 처럼 예상 치 못 한 일 로 투자 자 들 은 손 해 를 입 었 다.

신호 2: 자신 이 강하 지 않 으 면 어떻게 철 을 두 드 려 야 하나 요?

혁신 의료 의 전신 인 '천 발 진주' 의 '이야기' 도 훌륭 하 다. 이 업 체 는 담수 진주 양식, 가공 및 판매 업 체 로 진주 업무 하락 이 심해 2014 년, 2015 년 에 2 년 연속 적 자 를 냈 다.

2015 년 6 월 에 회 사 는 재 구성 방안 을 발표 했다. 다 국적 으로 건 화 병원 등 3 개 병원 을 인수 하여 재 구성 실 시 를 마 친 후에 건 화 병원 은 원 관리 팀 을 보류 하고 2016 - 2018 년 에 비후의 순이익 은 각각 1 억 5 천만 위안, 1 억 23 만 위안, 3 억 3 천 6 만 위안 이 라 고 약속 했다.

그러나 신기 한 것 은 천 발 진주의 경우 인수 완료 후 자원 통합 이 이 루어 질 것 이 라 고 말 하지만, 타깃 성 통합 계획 과 통제 조 치 를 어떻게 실행 할 것 인지 에 대해 서 는 언급 하지 않 았 다.이렇게 큰 폭 의 구조 전환 과 애매 한 통합 계획 은 거래소 의 주 의 를 끌 었 다. 재 구성 문의 서 에서 상장 회사 가 어떻게 목표물 을 관리 하고 통제 하 는 지, 병원 관리 경험 과 인재 보유 고 를 가지 고 있 는 지 물 었 고 회사 가 업무 전환 위험 을 충분히 밝 히 도록 요구 했다.

2016 년 12 월 에 건 화 병원 회장 이 규정 에 위반 하여 건 화 병원 의 자금 을 점용 하여 개인 적 으로 비평 과 처벌 을 통 보 했 고 목표 에 대한 내부 통제 가 약 한 문제 가 처음으로 실 마 리 를 보 였 다.2018 년 12 월 에 심 교 소 는 건 화 병원 이 자체 적 으로 땅 덩이 를 판 후 다시 구 매 하 는 이상 행 위 를 주목 했다. 편 지 를 보 내 회사 에 건 화 병원 내부 통제 와 재무 관리 에 존재 하 는 결함 을 스스로 확인 하 라 고 요구 했다. 상장 회사 가 자회사 에 대한 통제 불 능 의 문제 가 계속 드 러 났 다.

2017 년, 2018 년 에 중국 병원 이 실적 공약 을 완성 하지 못 했 고 실적 의 완성 비례 는 각각 9.6.5%, 84.79% 였 다. 이런 상황 에 대해 거래 소 는 년도 신문 문의 서 에서 목표 의 실적 공약 이 실현 되 지 못 한 원인 과 거래 상대방 의 계약 수행 능력, 그리고 상업 명예 감소 준비 계획 의 합 리 성 등 내용 을 물 었 다.

2019 년 6 월 에 실적 보상 의무 자가 보상 의 무 를 이행 하지 않 아 상장 회 사 는 법원 에 중 재 를 요청 했다. 2019 년 11 월 에 상장 회 사 는 건 화 병원 이 심사 절 차 를 거절 하고 쌍방의 갈등 이 업그레이드 되 었 다 고 밝 혔 다. 건 화 병원 은 '통제 불 능' 이 라 고 발표 했다. 그리고 월 출산 표 에서 2020 년 4 월 에 회 사 는 건 화 병원 을 합병 보고서 에 추가 하기 로 결정 했다. 5 개 월 이라는 짧 은 시간 에 건 화 병원 은 표를 제출 하기 로 했다.입장 표 에 들 어가 면, 이 큰 연극 은 아직 막 을 내리 지 않 은 것 같다.

"가인" 은 하늘 이 만들어 진 것 이 아니 라 "인화" 에 있다.

앞에서 말 한 사례 를 통 해 알 수 있 듯 이 업계 간 합병 추진 개념, 제재 볶 음 은 기대 실적 에 대한 도박, 목표 자산 의 미래 이윤 창 출 능력 을 초 과 했 지만 후속 업무 와 팀 통합 을 고려 하지 않 았 다. 목표 적 인 내부 통제 기반 이 약 한 동시에 상장 회사 도 맞 춤 형 내부 통제 제도 구축 과 통합 방안 이 없다. 자회사 에 대해 방임 하지 않 고 겉으로 보면 지주 주주 이지 만필요 한 통제 능력 은 자회사 가 감사 에 협조 하기 만 하면 통합 효과 등 을 평가 하지 않 는 것 이 자회사 의 통제 불 능 의 가장 근본 적 인 원인 이다.

업계 의 인사 들 이 이런 현상 을 해결 하려 면 반드시 원천 에서 출발 하여 기업 의 경영 관리 수준 을 향상 시 키 고 회사 의 관리 수준 을 보완 해 야 한다.상장 회 사 는 기업 자체 의 발전 계획 에 착안 하여 충분 한 조사 와 신중 한 합병 을 실시 하고 주식 투자 가격, 이윤 식 합병 을 지양 해 야 한다. 특히 다 국적 합병, 3 고 합병 과 원 관리 팀 을 보류 하려 면 자회사 에 대해 효과 적 인 관 리 를 실시 하고 상세 한 통합 계획 과 시간 배정 표를 제정 하여 리 스 크 통합 을 충분히 제시 해 야 한다.

또한 상장 회 사 는 회사 의 관리 수준 을 보완 하고 통합 과정의 지속 적 인 평 가 를 중시 해 야 한다.구체 적 으로 는 자회사 의 자금, 인장, 재무 등 분야 에 대한 통 제 를 강화 하고 자회사 의 관건 적 인 직무 에 주재 원 을 파견 하 며 정기 적 으로 '고 개 를 돌려 본다' 는 것 을 말한다. 통합 발전, 과정, 통제 역량 을 평가 하고 계획 과 의 차이 와 원인 을 분석 하 며 회사 문화 의 융합 을 중시한다.

합병 합병 이 어렵 다 는 것 은 한 번 의 결혼 과 같다. '꽉 잡 아야 한다' 거나 '너무 많이 놓 아 서 는 안 된다' 는 뜻 이다. 신중 한 선택 과 장기 적 인 조율 이 필요 하 다. 각 측 참가 자 들 은 서로 협조 하고 계속 조 화 를 이 루어 야 '통제 불 능' 을 무 형 으로 풀 수 있다.투자 자 들 도 '좋 은 짝' 이 A 주식 시장의 자본 운영 과정 에서 '적용 되 지 않 는 다' 는 것 을 분명하게 인식 하고 이성 적 인 사 고 를 해 야 한다.

 

  • 관련 읽기

슈퍼 돼지 주기 끝?양 돈 ETF 가 돼지 연쇄 할인 을 당 해 상장 되 었 다.

재경 요문
|
2020/6/17 8:20:00
0

업계 경쟁 이 치열 해 지고 있다.

재경 요문
|
2020/6/16 11:18:00
0

창업 판 등록 제 출범 11 년 간 의 심사 와 비바람 을 되 돌아 보 았 다.

재경 요문
|
2020/6/16 11:18:00
0

상해 증권거래소 편성 조정 일정 전문가 들 사이 에서 구조 조정 과 가중 방식 개선 에 대한 논의 가 잇 따 르 고 있다.

재경 요문
|
2020/6/16 11:18:00
0

창업 판 등록 제 첫날 에 '문 을 열 어 납 객' 은 증권 회사 가 인내심 을 가지 고 자 재 를 다 듬 을 때 첫 번 째 주 중 을 차지 하거나 재고 기업 의 신청 고봉 을 차지 하지 않 는 다.

재경 요문
|
2020/6/16 11:16:00
0
다음 문장을 읽다

무한 요식업 환 온 관찰: 단애 식 하락 후의 변혁 과 혁신

2020 년 에 외식 업 계 는 사람들의 집중 성 이 비교적 강하 기 때문에 새로운 폐렴 의 영향 을 받 는 재해 지역 이 되 었 다.전염병 발생 의 위험 은 사람들 이 외식 하 는 데 큰 영향 을 주 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