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문화 건설 3대 오구
어느 정도 민영 기업인들이 기업의 발전과 전망을 결정했으며 기업문화건설에 대한 중요성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독일주에서도 성공한 민영기업문화는 대다수 문화의 기초가 부족한 덕주 민영 기업인들에게 기업문화를 구축하는 것은 여전히 약점이다.
힘겹게 나쁜 건설
역사와 현실의 여러 원인으로, 덕주 민영 기업가의 전체 문화 수준이 보편적으로 높지 않고, 종합적 자질의 차이는 중전문화수준에 불과하며,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기업 문화에 대한 인식과 기본 자질을 구축하는 경우가 많다.
“기업문화를 할 돈이 없다!” 기자는 방문조사에서 이런 견해를 가진 기업주들이 적지 않다.이 몇 년 동안, 릉현 한 농산물 회사 이사장은 기업 문화 건설에 신경을 쓰지 않고 기획을 하고 있지만, 종종 스스로 반죽음을 당하고 결국 상사의 눈에 띈다.이 사장은 부득이하게 기업 문화건설에 대해 언급하면 사장은 반드시 중요하다고 말하지만 구체적인 경비가 정착되면 종종 미루어 몰입하려고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일부 민간 기업주들은 막 창업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기업문화가 어떤 것도 보이지 않았고, 회사도 여전히 발전이 커졌다고 생각한다.지금은 오히려 많은 자금과 정력을 여기에 투입하는 것이 좀 허무한 것이 아니냐.
이미 성장하고 성숙해지고 선진 관리의식을 갖춘 기업들은 자신의 기업 문화를 구축하려고 노력할 때 이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덕주의 민영 기업은 대부분 노동밀집형 기업이 많기 때문에, 직원들은 대부분 농촌에서 비롯되고, 품질이 높지 않고 기술수준이 낮고 법제 의식이 희박하고, 대열의 흐름성이 매우 크며, 이 기업문화의 건설에 도전했다.
“ 나는 돈을 써서 신인을 배양하는데, 아직 그들이 회사의 효익을 창출하는 것을 기다리지 않았는데, 그들은 구실로 대처가 떨어지고, 엉덩이를 툭 털어놓았는데, 돈을 써서 물타락을 하는 것이 아니냐? ” 하는 의류업체는 부득이하게 말했다.
본말 의 브랜드 문화
기업 문화 건설 은 포로만상 으로, 그것 은 기업 내부 의 문화 생활 을 구축하는 것 만이 아니다종업원소질 기능은 기업도 포함되어 있다외부브랜드의 플라스틱, 마케팅 기획 등 일련의 내용.
최근 몇 년 동안 독일 지역의 유명 브랜드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점점 더 많은 덕주 브랜드가 중앙 방송국에서...황금시간대가 무대에 올라 등장하다.이는 우리 시 민영 기업가 브랜드 의식의 신속한 각성과 브랜드 경영 수준이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독일주 민영기업들은 자신의 브랜드의 외적 포장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고, 그 브랜드 문화의 내포를 소홀히 하고, 이런 경우 종종 이 브랜드의 경쟁에서 흔들릴 수도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덕주시 총노조 부회장은 기업 브랜드 문화 경영에 대해 이야기할 때 “ 브랜드 ” 이라는 두 글자를 먼저 지적해야 한다. 품질 1위만이 ‘ 패 ’ 라는 글자가 있다.현재 많은 기업의 기획은 대외 마케팅 방면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브랜드의 내재적인 구조와 충실함은 사실상 본말 전도의 위험 현상이다.
가족적 인재 관리
기업 문화의 중요한 내용은 인재 자원의 배양이다.덕주의 민영기업은 성장 성장 과정에서 대부분 가족식 관리의 길이다.적지 않은 민기업 사장은 가족의 충성도가 기업에 대한 효과적인 관리에 유리하다고 생각한다.이에 따라 많은 민영 기업인들이 직원들 관리에 학부모적 관리를 많이 채택해 관리층은 자신의 가족을 위주로 한다.
많은 민영 기업들이 외래 우수 인재를 초빙하고 자기 기업의 경영 관리에 참여하는 것을 아끼지 않지만, 이 외래의 고급 관리자에게 진정으로 권한을 주지 않았다.일부 외래의 ‘화이트칼라 ’는 회사에서 가끔 보스 가족 다른 멤버들의 감시와 방해를 느끼기도 한다.이 외래인재들이 자신의 재능을 느끼고 있는 것을 깨닫지 못한 후 어쩔 수 없이 나섰다.
덕주시 민영 사업가 연구원 옌수전 선생은 이런 협애한 인적 자원 관리 모델을 직접 초래한 결과, 종업원들은 귀숙감과 안전감이 없어 진취심과 헌신정신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한 기업의 정신적 결핍, 응집력 결핍의 두드러진 표현이다.
- 관련 읽기